Members Join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회원서비스 이용약관


회원 카드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프라브컴퍼니(주)(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와 회사의 제반 권리 •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 서비스"(이하 "회원서비스" 또는 “회원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오렌지팩토리 포인트를 적립•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2.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이하 "회원카드")란 이용자가 회원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승인한 카드로서, 회사가 정한 기술사양에 따라 인증한 바코드, 칩, 애플리케이션 등을 내장하여 회사 또는 오렌지팩토리 제휴 사가 발급합니다. 카드번호가 기재된 실물 카드, 회원서비스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회사가 정한 기술사양에 따라 저장•발급한 카드, 오렌지팩토리 매장을 통하여 회원서비스에 가입했을 때는 회원카드에 해당 ID와 이용자의 휴대전화번호 등이 포함됩니다. 3. 3. "오렌지팩토리 회원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란 회원카드를 발급받아 회원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4. 4."오렌지팩토리제휴사"와 "오렌지팩토리 가맹점"(이하 통칭하여 "제휴가맹점")이란 회사와 오렌지팩토리 가맹점 가입 계약 또는 회원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하여 회원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업체 또는 업소를 말합니다. 4. 5. "오렌지팩토리 포인트"(이하 "오렌지포인트")란 이용자가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취득하는 것으로서 그 취득, 발행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3장과 제4장에 기술된 바와 같으며, 다음 각 목과 같은 오렌지포인트의 유형별로 구분해 관리됩니다. 가. 오렌지 적립 포인트: 이용자가 미리 직접 대가를 지급하지 않은 포인트로서, 이용자가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했을 때 회사와 제휴가맹점 간에 약정되거나 본 약관에서 이용자에게 약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발행한 포인트 5. 6. "오렌지팩토리 쿠폰"(이하 "오렌지쿠폰")이란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일정한 오렌지포인트가 기재된 표지로서 지류쿠폰, 전자쿠폰, 모바일 쿠폰 등의 형태로 발급된 것을 말합니다. 6. 7. "가용포인트"란 본 약관 제20조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사가 정한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서비스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오렌지포인트를 말합니다. 7. 8. “접근매체”란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와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고자 전자금융거래에서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와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등 및 이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한 것을 말합니다. 2. ②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3조 (회원서비스 개요)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회원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단, 개별 서비스의 특성이나 오렌지 포인트의 성격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조건과 이용범위 등이 제한되거나 이용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그럴 때 회사는 그 제한사항과 자격요건을 이용자께 알려드립니다. 1. 1. 오렌지 적립 포인트 관련 서비스 이용자는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제휴가맹점에서 상품 • 서비스의 구매, 회사가 발급한 오렌지쿠폰 제출,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적립 요청을 하면 오렌지 적립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2. 2. 오렌지 포인트 결제서비스 이용자는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적립된 오렌지포인트를 사용하여 제휴가맹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개정) 1.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때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금융위원회 등 감독기관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즉시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1. 1. 이메일(E-mail) 통보 2. 2. 서면 통보 3. 3. 회원서비스 홈페이지(www.orangefactory.com) 내 게시 4. 4. 제휴가맹점 내 게시 5. 5. 일간지 공고 등 2. ② 본 조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3. ③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회사에 통보하여 회원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본 조 제1항과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서비스 이용정지 신청을 하지 않은 이용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④ 본 조의 통지 방법과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이거나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5조 (거래내용의 확인) 1. ① 회사는 오렌지 홈페이지 등의 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으면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팩스,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다만,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거래 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서면교부 기간에 산입 하지 아니합니다. 2. ②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2. 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3. 거래 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4. 4. 거래일자 5. 5. 전자적 장치의 종류와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6.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7. 7.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8. 8. 전자금융거래법 제15조 제1항에 따른 지급인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9. 9. 전자금융거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10.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3. ③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 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2.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했을 때의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3. 3.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4. ④ 이용자는 제1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다음의 주소와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1.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137길 10 2. 2. 이메일: orangefactory@orangefo.co.kr 3. 3. 전화번호: 1666-6564 제6조 (오류의 정정 등) 1. ①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오류가 있음을 알았을 때에는 회사에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았을 때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7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해야 하는 기록의 종류와 보존 방법은 제5조 제2항, 제3항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8조 (거래지시의 철회 등) 1. ① 이용자가 오렌지 포인트로 대가를 지급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고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제휴가맹점 등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이후에는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 단, 제휴 가맹점의 단말기 등 전자적 장치의 조작 오류 등으로 거래지시 철회 사유가 발생했을 때에는 해당 거래 이후 별도의 추가 거래가 발생하기 이전 시점에 한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했을 때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 사항, 이용자의 계좌번호,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법령에 따르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않고 제3자에게 제공 •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책임) 1. ①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또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또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이하 “전자금융사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2. ②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했을 때 2. 2.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라 소기업은 제외)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지키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 의무를 다했을 때 3. 3.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4. 4. 이용자가 제4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고의적으로 이를 누설, 노출 또는 방치하거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를 하여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경우 3. ③ 이용자로부터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회사가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의 사유로 이를 처리할 수 없었거나 지연하여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 사유를 통지(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했다면 그 책임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자가 부담할 수 있습니다. 4. ④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보수 • 점검하거나 교체할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밖에 없을 때 회사는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미리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11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①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와 담당자에게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으며, 손해배상의 청구 등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가 회사에 분쟁처리를 신청하면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③ 회사의 분쟁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3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과 관련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지킵니다. 제1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오렌지팩토리 회원서비스 이용약관 등 개별 약관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14조 (관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2장 회원카드 발급 및 이용 제15조 (회원카드 발급) 1. ①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카드 발급신청서(제휴카드의 경우 제휴가맹점과 회사가 협의하여 정한 회원카드 발급신청서 포함)에 정해진 사항을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2. ② 전 항의 회원카드 발급신청이 있을 때 회사 또는 제휴가맹점은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해당 기준을 만족하는 자에게 회원카드를 발급해 드립니다. 3. ③ 이용자는 회원서비스 이용 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회원카드 이용 및 관리) 1. ① 이용자가 제휴가맹점에서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제휴가맹점에 회원카드 제시 또는 휴대전화 뒤 번호를 알려줘야 합니다. 단, 여기에서 "회원카드를 제시한다"라는 말은 회원카드를 제휴가맹점에서 보여주는 행위, 회원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회원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오렌지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서비스에 가입하여 해당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이용자의 휴대전화번호 및 휴대전화로 전송된 비밀번호 등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사로부터 적법하게 인정된 자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② 이용자가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원카드를 제휴가맹점에 제시하면 제휴가맹점은 이용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자는 제휴가맹점의 요청에 응해야 정상적인 회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카드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사용해야 하며,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④ 회원카드 및 비밀번호는 이용자 스스로 책임지고 관리해야 하며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카드가 훼손 • 분실 • 도난 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이하 "사고")가 발생하면 해당 이용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5. ⑤ 이용자로부터 본 조 제4항에 따른 통지를 받는 즉시 회사는 사고를 등록하고 해당 회원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이행합니다. 단, 회사는 해당 이용자가 회원카드의 분실이나 도난의 통지를 하기 전에 저장된 금액에 대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이용자의 부담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서비스 정지) 1.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면, 이메일(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서비스 이용 정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서비스 이용 정지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와 제4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회원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1. 1. 회원서비스 이용 신청 때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오렌지 포인트 부정 적립, 부정 사용 등 회원서비스를 부정한 방법이나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 적립이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통하여 제휴가맹점에서 이용자가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해당 이용자에게 오렌지 적립 포인트가 적립되었거나(해당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제외) 실제 구매액 이상으로 오렌지 적립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제휴가맹점 운영자와 그 피고용인인 이용자가 해당 제휴가맹점에서 오렌지 적립 포인트를 적립 받으려면 해당 이용자 본인이 해당 제휴가맹점에서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해야 하며 그 밖의 경우(해당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포함)는 부정 적립으로 봅니다. - 부정 사용이란 이용자가 회사, 다른 이용자의 동의 없이 다른 이용자의 오렌지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3. 3. 이용자가 사망한 경우 4. 4. 이용자의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또는 외국인등록번호가 효력을 상실하거나 이용자가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수집 활용 동의(제3자 제공 동의 포함)를 철회한 경우 5. 5.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③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회원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이용자는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따른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이용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면 이용자로 하여금 회원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④ 본 조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회원서비스 이용 정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회원서비스 이용정지 요청일 또는 통보일 현재 오렌지 포인트가 존재하지 않으면 회원서비스 이용정지 요청일 또는 통보 일에 회원서비스 이용 정지가 확정됩니다. 2. 2. 회원서비스 이용정지 요청일 현재 오렌지 포인트가 존재할 때에는 본 약관 제18조 제1항의 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만료일에 회원서비스 이용정지가 확정되고, 회원서비스 이용정지 통보일 현재 오렌지포인트가 존재할 때에는 본 약관 제18조 제3항의 잔여포인트 해소기간 만료일에 회원서비스 이용정지가 확정됩니다. 단, 회원서비스 이용정지 요청을 한 이용자 또는 회원서비스 이용을 정지당한 이용자가 오렌지 포인트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한다는 의사를 표시했을 때에는 회원서비스 이용정지 요청일 또는 통보 일에 확정됩니다. 3. 3. 본 조 제2항 제3호 또는 제4호로 인한 회원서비스 이용정지일 때에는 사망일 또는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외국인등록번호 효력 상실일(수집 활용 동의 철회일)에 회원서비스 이용정지가 확정됩니다. 제18조 (회원서비스 이용정지와 오렌지 포인트 처리) 1. ① 본 약관 제17조 제1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회원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요청일로부터 30일(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이내에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합니다. 잔여 포인트 해소기간까지 사용하지 않거나 본 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환급하지 않은 오렌지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② 본 약관 제17조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서비스 이용정지 통보를 받은 이용자는 현재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통보일로부터 30일(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이내에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합니다. 잔여 포인트 해소기간까지 사용하지 않은 오렌지 적립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④ 본 조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제17조 제2항 2호에 해당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서비스 이용정지 통보를 받은 이용자의 오렌지포인트 중 부정 적립된 오렌지포인트는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⑤ 본 조 제4항의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회원서비스 재이용을 일정 기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오렌지 적립 포인트 제19조 (포인트 적립) 1. ①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이용자는 회사와 제휴가맹점 간에 약정되거나 회사가 이용자에게 약정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오렌지 적립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단,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회사가 지정하는 특정 제휴가맹점에서만 적립할 수 있거나, 포인트 적립을 위하여 일정한 이용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오렌지 적립 포인트 = (상품 구매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 × (회사와 제휴가맹점 간에 약정되거나 회사가 이용자에게 약정한 오렌지 적립 포인트 적립 율) 2.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이용자의 상품 구매 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 대금을 오렌지 적립 포인트로 환산할 때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삭되고, 상품 구매 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 대금이 회사와 제휴가맹점 간에 별도로 정한 금액 미만일 때에는 오렌지 적립 포인트가 부여되지 않으며 제휴가맹점에서의 거래 1회당 부여되는 오렌지 포인트는 일십만(100,000) 포인트를 초과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와 제휴가맹점 간 계약을 통해 적립 한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본 조 제1항의 경우 이용자가 현금,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한 후 회원카드와 그 밖의 다른 마일리지 또는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제휴가맹점은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자는 제휴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해야 합니다. 4. ④ 제휴가맹점에 따라 회원서비스 중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적립 또는 가용 포인트를 이용한 결제 중 일부만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5. ⑤ 이용자가 오렌지쿠폰을 회사가 지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제출하면 오렌지쿠폰에 기재된 바에 따라 오렌지 적립 포인트를 적립 받게 됩니다. 6. ⑥ 오렌지쿠폰 상품별 적립유효기간, 적립한도는 회사와 쿠폰제휴 사 간 약정에 따라 적용되며 회사는 제품별 적립유효기간, 적립한도를 오렌지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7. ⑦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한 오렌지쿠폰을 반환하지 않으며, 이용자가 정상적으로 구매하지 않은 오렌지쿠폰에 대해서는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적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⑧ 본 조 제1항과 제5항에 따른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적립 이외에도 회사가 인정할 때에는 포인트의 전환, 교환 등 기타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9. ⑨ 이용자가 2개 이상의 회원카드를 이용하여 오렌지 적립 포인트를 적립 받았다면, 적립 받은 모든 오렌지 적립 포인트는 통합하여 관리되며, 회원카드 별로 구분하여 관리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의 실명 확인 없이 발행된 회원카드 또는 이용자가 적립 받은 오렌지 적립 포인트가 전자금융거래법에서 규정하는 발행권면 최고한도를 초과할 때에는 회사는 오렌지포인트를 구분하여 관리하거나 회원카드 별로 구분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오렌지 적립 포인트 사용) 1. ① 이용자가 보유한 오렌지 적립 포인트는 해당 이용자가 이용한 제휴가맹점에서 이용자가 이용한 거래의 포인트에 대해 회사와 정산이 완료되면 가용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가용 포인트 전환 소요시기는 제휴 가맹점 별로 다를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오렌지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2. ② 본 조 제3항에서 정한 기준 이상의 가용 포인트를 보유한 이용자는 제휴가맹점에 회원카드 비밀번호를 제시하는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가용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회사가 지정하는 특정 제휴가맹점에서만 가용 포인트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거나, 이러한 결제를 위하여 이용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특정 제휴가맹점에서 포인트 사용 시 상품가격 할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③ 가용 포인트 사용을 위한 최저 포인트 기준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회원서비스 홈페이지와 온라인 제휴가맹점에서 사용하는 경우: 1포인트(1point) 2. 2. 오프라인 제휴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일천 포인트(1,000point) 단, 회사와 제휴가맹점 간의 계약에 따라 가용 포인트 사용을 위한 최저 포인트 적립 기준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이용자는 오렌지 적립 포인트 현금상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하면, 가용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산한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1. 1.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제휴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어려워 오렌지 적립 포인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 2.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자체 결함으로 말미암아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3. 3. 본 약관 제21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포인트 사용이 정지된 경우 5. ⑤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사용 및 현금상환과 관련하여 오렌지 적립 포인트는 일 포인트(1point)당 일 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본 약관 제4조에 정해진 바에 따라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비율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때 변경된 환산비율은 장래에 적립되는 오렌지 적립 포인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6. ⑥ 이용자는 오렌지 적립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랐을 때에는 예외로 합니다. 7. ⑦ 회사는 이용자의 가용포인트 내역을 회원서비스 홈페이지, 제휴사 홈페이지, 이벤트 웹페이지, 이메일(E-mail), 직접우편(DM), 제휴가맹점 상품구매영수증, 단문/장문 문자메시지( SMS/MMS)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이용자에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가용 포인트 내역은 회사가 직접 안내하거나 제휴가맹점 등에 위탁하여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오렌지 적립 포인트 취소 및 소멸) 1. ① 회사는 제휴가맹점이 이용자에게 부여한 오렌지 적립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제휴가맹점을 이용한 이용자에게 전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알린 오렌지 적립 포인트라 할지라도 제휴가맹점과 회사 간의 정산과정에서 결제하지 않은 금액이 발생하거나 제휴가맹점의 파산, 부도 등 지급불능 상태가 발생할 때에는 이용자에게 부여된 오렌지 적립 포인트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이미 적립된 오렌지 적립 포인트를 취소했을 때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차원에서 취소된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10%에 해당하는 오렌지 적립 포인트를 보상 포인트로 해당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③ 이용자가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서 정하는 회원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날로부터 60개월이 지나는 동안 회원서비스를 단 한 차례도 이용하지 않으면 이용자에게 적립된 오렌지 적립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특정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소멸 조건은 달리 정해질 수 있으며, 이때 그러한 소멸 조건을 이용자에게 별도로 안내 해 드립니다. 4. ④ 이용자가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서 정하는 회원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날로부터 24개월이 지나는 동안 회원서비스를 단 한 차례도 이용하지 않으면 이용자에게 적립된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사용이 정지됩니다. 단, 오렌지 적립 포인트 사용 정지는 오렌지팩토리 회원가입을 통하여 해소될 수 있습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 수수료) 1. ① 회사는 회원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소정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그 부과 조건, 부과 대상 및 부과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부과 조건: 이용자가 회원카드를 발급받은 제휴가맹점 이외의 가맹점에서 적립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단, 이용자가 서로 다른 제휴가맹점에서 각각 회원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때에는 최초의 회원카드를 발급받은 제휴가맹점 이외의 가맹점에서 적립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2. 부과 대상: 상기 제1호의 부과 조건이 성취된 시점으로부터 향후 모든 제휴가맹점을 통하여 적립되는 오렌지 적립 포인트 3. 3. 부과 수수료: 상기 제2호의 부과 대상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1/10에 해당하는 오렌지 적립 포인트. 단, 오렌지 적립 포인트의 종류 및 성격에 따라 특정 오렌지 적립 포인트에는 본 호와 다른 수수료 율이 적용될 수 있으며, 이때 적용 수수료 율은 이용자에게 별도로 안내해 드립니다. 2. ② 전항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오렌지 적립 포인트가 적립될 때마다 부과됩니다. 3. ③ 회원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4장 기타 제23조 (회원서비스 종료) 1. ① 회원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한다면, 회사는 회원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4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에 따라 해당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2. ② 본 조 제1항에 따른 회원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통지일") 이후 이용자는 제휴가맹점에서 오렌지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현재 적립된 오렌지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3. ③ 본 조 제1항에 따른 회원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통지일") 이후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회원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회원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프라브컴퍼니(주)(이하 “회사”)이 오렌지팩토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오렌지팩토리 회원과 회사의 제반 권리 •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1. ① "오렌지팩토리 회원"(이하 “회원”)이란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 서비스 이용자 중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오렌지팩토리 회원서비스를 이용할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2. ② “오렌지팩토리 회원서비스”(이하 "회원서비스")란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 서비스에 추가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본 약관 제6조와 제12조에서 정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원서비스와 회원서비스를 총칭하여 “오렌지팩토리 서비스”(이하 “회원서비스”)라고 말합니다. 제3조 (약관 개정) 1.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때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금융위원회 등 감독기관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이를 즉시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1. 1. 이메일(E-mail) 통보 2. 2. 서면통보 3. 3. 회원서비스 홈페이지(www.orangefactory.com) 내 게시 4. 4. 제휴가맹점 내 게시 5. 5. 일간지 공고 등 2. ② 회사가 이메일(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알릴 때에는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합니다. 3. ③ 본 조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4.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⑤ 본 조의 통지 방법과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이거나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변경) 1.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회원서비스 이용자는 오렌지팩도리 직영매장과 오렌지팩토리 제휴가맹점 또는 오렌지팩토리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회원 가입을 위해서는 오렌지팩토리 직영매장 또는 회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본인 확인 또는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3. ③ 회원이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회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④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⑤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가입한 회원 중 회원 가입 때 개인정보를 잘못 기재했거나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변경할 때에는 오렌지팩토리 직영매장 상담원과 연결하여 개인정보를 변경하거나 회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이 개인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이메일(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밟습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1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1. 1. 회원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경우 2. 2. 회원가입 신청 때 거짓된 내용을 등록한 경우 3. 3. 회원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구매한 상품 • 서비스 대금, 기타 회원서비스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4. 회원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을 거스르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5.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③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따른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며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면 회원에게 정상적인 회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④ 본 조 제1항에 따른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따른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현재 오렌지포인트가 존재하지 않을 때에는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 일에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2. 2.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 오렌지포인트가 존재할 때에는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18조 제1항의 잔여포인트 해소기간 만료일에 회원탈퇴가 확정되고,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현재 오렌지포인트가 존재할 때에는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18조 제3항 또는 제4항의 잔여포인트 해소기간 만료일에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탈퇴를 요청한 회원 또는 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오렌지포인트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한다는 의사표시를 했을 때에는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 일에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3. 3. 회원이 사망하면 사망 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5. ⑤ 본 조에 따라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했을 때에는 회원서비스(회원서비스 및 회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오렌지포인트 소멸기간 연장) 1. ① 회원이 회원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날로부터 60개월이 지나는 동안 회원서비스를 단 한 차례도 이용하지 않으면 회원에게 적립된 오렌지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오렌지포인트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특정 오렌지포인트의 소멸 조건은 달리 정해질 수 있으며, 이때 그러한 소멸 조건을 회원에게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별도로 안내해 드립니다. 2. ② 전 항에서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였다”고 함은 오렌지 적립 서비스를 이용하였음을 의미하며, 상품추천서비스 • 가용 포인트안내서비스 • 회원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이용한 것은 오렌지포인트 소멸기간 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3. ③ 회원에게는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21조 제4항의 오렌지포인트 사용정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7조 (상품추천 서비스) 1. ①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 • 활용에 동의하고 회사에 제공한 주소, 이메일(E-mail) 주소, 전화번호 등을 활용하여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아래와 같은 상품에 대한 상품추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보험, 증권 등 금융상품 2. 2. 기념일(결혼 및 생일) 선물 3. 3. 화장품, 가전제품, 생활용품, 기타 잡화, 디지털 콘텐츠 등 4. 4. 오렌지포인트 사용 이벤트 상품 5. 5. 기타 위 상품과 유사한 상품 또는 서비스 2. ② 회원이 명시적으로 상품추천서비스 수신 거부 의사를 밝혔다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상품추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별 동의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③ 회원이 추천 받은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상품의 배송, 대금지급, 환급/반품/교환 등에 대해서는 “오렌지팩토리 홈페이지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8조 (가용 포인트 조회/안내 서비스) 1. ① 회원은 오렌지팩토리 직영매장의 상담원과 구매영수증 또는 회원서비스 홈페이지, 회원서비스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상시로 오렌지 적립 포인트 중 가용 포인트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오렌지 적립 포인트 중 가용 포인트 내역을 회원서비스 홈페이지, 제휴사 홈페이지, 이벤트 웹페이지, 이메일(E-mail), 직접우편(DM), 제휴가맹점 상품구매 영수증,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등 각종 채널을 통해 회원에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가용 포인트 내역은 회사가 직접 안내하거나 제휴가맹점 등에 위탁하여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오렌지포인트 온라인 사용서비스) 1. ① 회원은 온라인 제휴가맹점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오렌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오렌지포인트 사용과 관련한 사항은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10조 (회원서비스 홈페이지 이용 및 기타서비스) 1. ① 회원은 회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서비스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오렌지팩토리 홈페이지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각종 추가 서비스를 구성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때에는 오렌지팩토리 직영매장 또는 회원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알립니다. 제11조 (회원서비스 종료) 1. ① 회사가 회원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는 회원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2. ② 본 조 제1항에 따른 회원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통지일") 이후 회원은 제휴가맹점에서 오렌지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통지일 현재까지 적립된 오렌지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과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 서비스 이용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오렌지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③ 본 조 제1항에 따른 회원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통지일") 이후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회원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사항은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따르며, 회원이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13조 (약관 외 준칙) 1.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중 회원서비스와 관련한 사항에는 “오렌지팩토리 회원카드 서비스 이용약관” 규정을 적용하고, 회원서비스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한 사항에는 “오렌지팩토리 홈페이지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2. ② 위 제1항에서 규정한 약관 외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바를 따릅니다.


오렌지팩토리 이용약관

오렌지팩토리 이용약관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오렌지팩토리 회원서비스 제공 및 본인 확인 또는 인증 오렌지팩토리 홈페이지: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름(실명),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CI),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집/회사 전화번호 중 최소 1개 이상 기입 필요), 이메일 주소, 본인확인문답, 오렌지팩토리카드 정보 및 이용실적, 오렌지팩토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내역, 접속기록, 쿠키정보 오렌지팩토리 앱: 이름(실명),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CI), 내외국인 구분,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오렌지팩토리카드 정보 및 이용실적, 오렌지팩토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내역, 접속기록, 쿠키정보 오렌지팩토리서비스 해지 시까지. 단, 해지 시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아래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유 1) 계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기타 회원의 동의를 득한 경우 : 동의를 득한 기간까지
오렌지팩토리 포인트 통합관리 및 포인트 적립/사용 이름(실명), 생년월일(법정), 이메일,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orangefactory.com 회원서비스 로그인 ID, PW, 접속기록, 쿠키정보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서비스관련상담, 불만처리, 서비스이용 관련 혜택, 유의사항, 편의사항 등 정보제공) 이름(실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이메일, 오렌지팩토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내역, 접속기록
오렌지팩토리 상품/서비스의 이용실적 정보 통계/분석 및 상품/서비스 추천 필수 및 선택항목에서 수집한 모든 정보항목
오렌지팩토리의 각종 포인트 정산 카드번호, 포인트

※ 고객님께서는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습니다. 단, 본 동의는 오렌지팩토리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것으로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 오렌지팩토리 회원서비스 제공이 불가합니다


마케팅 활용을 위한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본 동의문에는 전자우편(E-mail)/문자메시지(SMS/MMS/LMS) 등을 통한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라브컴퍼니㈜ 귀중

제공받는자 연락처 제공목적
㈜SMTNT ㈜SMTNT : 070-7405-6507 당사의 상품 소개(문자발송)
제공항목 보유기간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제공한 날로부터 1년 간 보관 후 삭제(단, 6개월로 동의를 수령한 고객은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함)

※ 고객님께서는 동의거부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회원가입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상품 또는 서비스의 홍보 및 판매권유 등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 오렌지팩토리 카드 및 회원서비스 계약을 이행하는데 필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나, 상품 또는 서비스의 홍보 및 판매권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님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아래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개인정보입니다.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오렌지팩토리와 기타 타사가 제공하는 상품, 서비스의 판매, 정보제공, 홍보, 가입권유 활동(쿠폰발송 등 판촉광고 포함), 리서치(고객설문/시장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 제반 이벤트/프로모션 활동(사은행사, 판촉행사 등), 오렌지팩토리 상품/서비스에 대한 이용실적 정보 분석 및 활용 ※ 전자우편(E-mail)/우편물(DM)/문자(SMS, LMS, MMS) 등을 활용 ※ 본 마케팅 활용 동의에 동의하신 경우라도 개별 광고성 정보 전송 채널(이메일, 문자, App. Push 등)에 대해 수신을 거부하신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1) 필수항목 오렌지팩토리 홈페이지: 이름(실명),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CI), 생년월일, 성별, 주소(집/회사),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집/회사 전화번호 중 최소 1개 이상 기입 필요),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및 성별(주민번호 앞 7자리), 오렌지팩토리카드 정보 및 이용실적, 오렌지팩토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내역, 접속기록, 쿠키 등의 정보 오렌지팩토리 앱: 이름(실명),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CI), 내외국인 구분,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및 성별(주민번호 앞 7자리), 오렌지팩토리카드 정보 및 이용실적, 오렌지팩토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내역, 접속기록, 쿠키 등의 정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이용 시 기기식별정보(기기아이디) 2) 선택항목 (오렌지팩토리 홈페이지에 한함): 본인/배우자/자녀의 생년월일 및 성명,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자녀성별, 직업, 직장/부서명, 차량정보(차종, 연식, 유종) 오렌지팩토리서비스 해지 시까지. ※ 단, 해지 시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아래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님의 거래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기타 회원의 동의를 득한 경우: 동의를 득한 기간까지

※ 고객님께서는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으며, 본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오렌지팩토리 회원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위탁

수탁자 취급 위탁업무 내용
㈜SMTNT 당사 상품(오렌지팩토리 제휴멤버십카드, 오렌지팩토리 제휴신용카드 발급 안내 및 상품추천)에 대한 문자발송 등 마케팅 위탁 운영
㈜SG데이타 고객 요청 시 개인정보 갱신 업무
성명,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CI), 내부관리번호(CUST_ID, MBR_ID), 생년월일, 성별, 주소(집/회사),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집/회사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오렌지팩토리카드 정보 및 이용실적 (오렌지팩토리 포인트 적립/사용 정보 및 누적 포인트 정보 포함), 오렌지팩토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내역, 고객접촉정보, 마케팅활용 동의 여부, 수집정보 항목의 최신화된 정보 및 전산관리

※ 고객님께서는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으며, 본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오렌지팩토리 회원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렌지팩토리 상품추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

본 동의문에는 전자우편(E-MAIL)/문자메시지(SMS/MMS/LMS)등을 통한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집/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1) 회원서비스 로그인, 서비스 제공 및 본인 확인 또는 인증,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서비스 관련 상담, 불만 처리, 서비스 이용 관련 혜택, 유의사항, 편의사항 등 정보제공), 포인트 적립 2)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에 대한 판매, 이벤트(사은행사, 판촉행사 등) 정보 안내 [이메일/우편물(DM)/SMS/대면접촉/텔레마케팅(전화를 통해 상품/서비스에 대한 안내, 판매권유, 계약체결) 등을 활용] 3) 회원 정보 및 이용실적 정보의 분석 및 2)항을 위한 활용, 포인트 적립 1)필수 항목: 성명,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CI), 내부관리번호(CUST_ID, MBR_ID), 생년월일, 성별, 주소(집/회사),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집/회사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오렌지팩토리카드 정보 및 이용실적(오렌지팩토리 포인트 적립/사용 정보 및 누적 포인트 정보 포함), 오렌지팩토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내역, 고객접촉정보, 마케팅활용 동의 여부, TM 동의 여부 및 이상 수집정보 항목의 최신화된 정보 2) 선택항목: 직장정보(직종코드, 직장명, 부서명), 차량정보, 결혼여부, 자녀정보(자녀수, 생년월일, 성별) 오렌지팩토리 상품추천서비스 해지 시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해지 시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아래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님의 거래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기타 회원의 동의를 득한 경우: 동의를 득한 기간까지

※ 고객님께서는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으며, 본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오렌지팩토리 회원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동의